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31 - 24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컴퓨터 활동에서 사회적 능력별 집단 구성에 따른 사회적 상호작용이 어떠한 지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이를 통해 유아 컴퓨터 활동 시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효과적인 집단 구성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얻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36명으로 평균연령은 5년 9개월이다. 연구결과 첫째, 컴퓨터 활동 집단구성에 따른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은 전체적으로 긍정적 상호작용이 부정적 상호작용보다 매우 높게 나타났다. 둘째, 컴퓨터 활동 집단구성에 따른 긍정적 상호작용은 각 집단구성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사회적 능력이 높은 유아와 낮은 유아가 함께 활동한 집단이 다른 집단에 비해 긍정적 상호작용의 빈도가 높게 나타났다. 셋째, 컴퓨터 활동 집단 구성에 따른 부정적 상호작용은 각 집단구성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