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 日本學硏究 日本學硏究 제34권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49 - 47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범대학생들의 교원자격 취득과정에 필수과정으로 이수하게 되어 있는 교육실습 과정이 예비일본어교들의 능력 계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조사 분석하고자 하였다. 첫째로 실습학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전공교과와 교육 전반에 관련한 정보로서 사용 교과서 등에 대한 정보가 미리 제공 되어야 한다고 본다. 둘째로 교육실습 전반부에서는 학교 차원에서 준비한 특강과 지도교사의 수업참관을 통하여 이론과 실제의 융합을 꾀하도록 한다. 셋째로 예비일본어교사들은 교육실습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과의 정서적인 관계를 형성하면서 미래의 일본어 교사로서의 자격을 갖추어 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교육실습 과정을 완료한 다음 일본어교사의 수업능력에 대한 단순한 피드백이나 토론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유능한 교사의 배출을 위해서는 대학 측으로부터의 예비일본어교사들이 현장에 임할 때 수업참관을 통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교육실습이 완료한 이후의 후속프로그램 등의 제시로 예비일본어교사들을 위한 지원체계나 양성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전개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