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들어 무역전시회 웹사이트가 중요한 인터넷마케팅 도구로 사용되면서 무역전시회 주최자들에게 웹 사이트 평가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웹 사이트 방문객의 정보검색과 웹 사이트 선택 그리고 웹 사이트 재방문 프로세스와 같은 성공요인들에 기초하여 무역전시회 웹 사이트의 평가모형을 구축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질적 연구방법을 이용하여 평가지표와 점수화 기준에 대한 타당성을 확보하였으며, 19개의 웹 사이트를 평가하였다. 연구결과 국내의 무역전시회 웹 사이트는 “검색엔진 친화적인 HTML”, “전자상거래 서비스”, “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 영역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웹 사이트 마케팅 성과를 평가하고 웹 사이트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