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3 - 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최근 음악산업의 발달에 대해서 분석하고 있다. 디지털 포맷 형태의 음악매출이 물리적 포맷 형태의 매출을 상회하는 것에 따라서 전통적 음악시장이 가상 네트워크의 전자 음악시장으로 변화되는 패러다임 이동에 따른 영향에 대해서 진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음악산업의 가치사슬의 리스트럭처링과 전자음악시장의 도입에 따라서 초래되는 음악산업에서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서 탐색하였다. 연구 결과 다운로딩과 스트리밍과 같은 형태로 음악이 거래되는 전자시장이 출현하고서부터 전통적 물리적 형태의 음반산업은 붕괴되고 있다. 나아가 가까운 장래에 새롭게 등장한 디지털 음악시장은 모바일 전자시장으로 통합되어질 것이다. 음악산업의 변화에 관한 탐색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음악시장의 발전에 기여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