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67 - 8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무역은 전통적인 방식에서 전자적인 방식으로 빠르게 전환중이다. 이미 각국의 바이어들은 거래선 발굴방법으로 무역 e-Marketplace 등 온라인 검색을 우선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무역업자들을 서로 연결해 주는 무역 e-Marketplace의 매개기능은 전자무역 정보서비스의 전문적인 영역과 더불어 다양한 무역정보(거래정보, 상품정보, 기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무역 e-Marketplace인 Alibaba.com의 판매자의 무역정보인 신규상품등록과 기존상품수정이 구매자의 신뢰성을 나타내는 인콰이어리(견적요청서)와의 관계를 한국 판매자를 대상으로 실증 분석하고자 한다. 분석결과, 판매자가 무역정보인 기존의 상품을 수정할 경우 구매자로 부터 더 많은 인콰이어리를 받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나, 판매자가 상품을 신규로 등록하는 경우에는 구매자로부터 인콰이어리를 받는 것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