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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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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 - 23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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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함에 따라 소비자피해도 급증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자상거래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신뢰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그 방편 중의 하나로서 온라인 인증마크제도가 활성화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을 대상으로 중국에서 온라인 인증마크제도의 실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체계적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의 온라인 인증마크제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주요국의 시행 현황 및 상호인증을 통한 국제협력 현황분석을 토대로 중국 온라인 인증마크제도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함으로써 중국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며, 몇 가지 현행 제도의 개선방안과 정부당국이나 전자상거래 사업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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