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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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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 - 25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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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하여 이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더불어 물류시장이 성장하게 되었으며, 많은 물류기업이 생성되었고, 물류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많은 중소규모의 물류기업들이 도태되고 있고 있으며,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 그리고 물류기업들은 서로 경쟁하기 보다는 함께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할 것으로 생각되며, 본 논문은 현재 중국 B2C 물류서비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논문의 연구목적은 중국에서의 B2C 전자상거래 물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연구함으로써 중국 전자상거래 물류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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