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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95 - 119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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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친환경 가치관이 높은 소비자를 고려하여 친환경제품의 상품성, 정보제공, 기업의 이미지 광고가 친환경제품의 지각된 품질과 구매행동에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제품에 대한 품질지각이 구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한 연구이다. 연구결과 친환경 가치관이 높은 소비자의 경우,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과 상품성이 품질지각에는 영향을 주지만 구매행동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친환경적 기업의 이미지광고는 구매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친환경 가치관이 높은 소비자의 속성을 파악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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