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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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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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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정책개발학회 정책개발연구 정책개발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19 - 142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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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고는 소방행정에 있어서 홍보 4모델의 활용범위에 관한 연구로 먼저 PR에 대한 이론연구로써 전통적인 PR 4이론, 홍보 우수이론, PR수단과 소방PR의 전달실태를 고찰하였다. 다음으로 소방행정에서 홍보의 매체 선택과 홍보모델의 선택을 살펴보았다. 본고의 서베이에 의하면 소방홍보에 미치는 영향중에서 가장 큰 매체는 TV(58.8%), 인터넷(21.2%), 스마트폰(11.8%) 순으로 나타났다. 홍보이론은 홍보 4모델에서 공공정보의 확산을 위하여 가장 많이 선호하는 모델이 공공정보 모델(Public Information Model)을 지적하였으나 본고의 조사결과는 홍보 4모델에서 소방홍보 선택모형으로 퍼블릭시티 모델(Publicity Model)을 1순위로 제시하였고 다음이 공공정보 모델을 선호함으로써 홍보이론에서 밝힌 홍보모델의 선택과는 차이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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