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 - 2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능성게임(Serious Game) 환경캠페인의 광고가치를 새롭게 규명하고 물질주의적 가치, 환경적 신념. 환경적 관심, 기능성게임 환경캠페인의 광고가치, 환경적 행동의도의 관계를 밝히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였다. 본 연구는 기능성게임 환경캠페인의 광고가치의 중요성에 주목하여 20-30대 남녀 총 324명을 대상으로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물질주의적 가치는 환경적 신념에 부분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주었고, 환경적 신념은 환경적 관심에 대해 모두 유의미한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적 관심은 기능성게임 환경 캠페인의 광고가치에 긍정적인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광고가치는 환경적 행동의도에 대하여 긍정적인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기능성게임 환경캠페인은 광고가치를 구축하고, 나아가 환경에 대한 직접적, 간접적 행동의도로 이어질 수 있어 기능성게임 환경캠페인의 광고효과에 대한 실무적 함의를 얻을 수 있었다. 본 연구 결과는 기능성게임 캠페인의 광고가치에 대한 이론적 틀과 이를 토대로 한 실증적 분석을 학문적, 실무적 차원에서 기능성게임 환경캠페인의 광고효과 분석의 출발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