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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2 - 49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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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함께 미디어 리터러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미디어 교육, 특히 국내 광고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영국의 미디어교육인 미디어 스마트를 대상으로 사례 분석을 실시하였다. 미디어 스마트(Media Smart)는 비영리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으로, 6살에서 11살까지 초등학생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재를 개발하여 교사는 물론 어린이와 학부모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분석 결과, 미디어 스마트는 광고에 대한 객관적인 관점, 비영리단체로서의 독립성, 원활한 산학 협력, 교육 자료의 정교함과 활용성, 대상별 교육 자료의 제공, 그리고 교육대상 연령층 제한에 따른 뚜렷한 목적성이라는 실무적 함의와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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