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융합학회 한국융합학회논문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33 - 24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컨설팅을 수진한 기업들은 고유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고, 이러한 기업문화는 컨설팅 결과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이해도와 참여도에 따라 만족도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조방정식을 활용한 모델을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질 높은 컨설팅 서비스 품질을 받았다 하더라도 컨설팅을 받은 기업에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참여도가 떨어진다면 만족도 또한 떨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서비스 품질과 수진기업의 이해도 및 참여도에 따라 컨설팅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가 의미하는 것은 컨설턴트의 수준 높은 컨설팅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수진기업의 이해도 및 참여도 또한 컨설팅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해하고, 컨설팅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진기업에서도 이해도 및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기업문화를 구현할 수 있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