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1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83 - 19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는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토론 활동을 통한 기후변화 교육의 방안을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2007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를 분석하여 기후변화 교육에 적합한 내용을 제시하고, 개념과 태도를 정립하는데 있어서의 토론 교육의 효과를 알아보았다.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태도를 정립하여 직접적이고 지속적인 실천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서 토론을 통한 기후변화 교육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