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75 - 8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한국과 미국의 기후 변화 교육 프로그램을 비교하여 한국 기후 변화 교육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보완 방안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NEED(National Energy Education Development Project)에서 나온 기후 변화 교재와 SESE나라에서 나온 창의적 체험․재량활동 프로그램 교재를 비교․분석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NEED 교재가 SESE나라 교재보다 체계적인 인지 중심 교재이다. 둘째, SESE나라 교재가 한국 교육현장의 요구를 잘 반영한다. 이에 본 연구는 한국 교육 현장에 맞는 기후 변화 교육 교재와 프로그램을 위한 개선점을 제시하였다. 첫째, 교재의 기후 변화 교육 비중을 늘려야 한다. 둘째, 기후 변화 교육의 과학적 지식의 양을 늘려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