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많은 패션브랜드는 자사의 제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을 기용하여 광고를 통해 제품을 알리고 있다. 자사의 패션제품이 소비자에게 인식되기 위해서는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모델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이에 패션내용이 담겨져 있는 영화를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 발상에 대한 표현 능력을 알아보고자 한다. 영화는 대중매체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이고 시각적이어서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고려하여 대학생들에게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이다. 본 연구대 상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D대학 2017-2학기 교양과목 ‘영화로 만나는 창의적 융합’ 강좌에 수강한 대학생들 88명을 대상으로, 3주에 걸쳐 영화감상, 패션에 대한 교육적 개념을 통해 퍼스널 칼라 찾기 등의 활동과 더불어 패션의 창의적 발상에 대한 표현제작하기의 실제수업으로 진행하였다. 이처럼 영화는 대중매체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이고 시각적이어서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고려하여 대학생들에게 이루어진 교육활동으로 영화와 패션 속에서 창의적 발상의 표현능력은 대학생 들에게서 무한한 감각적 표현으로 나타낼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적 효과가 기대가 되는 바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