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예술교육학회 예술교육연구 예술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범대학 재학생들에게 설문 조사를 하여 음악 듣기 생활화와 선호도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보았다. 음악 교과는 청감각 즉 ‘소리 듣기’를 바탕으로 한 학습이므로 음악적 이해(오디에이션)를 필요로 한다. 이것이 교사교육에서 음악 듣기 강화를 해야 하는 이유이다. 이러한 점에서 전통 음악 교과교육도실제 소리 듣기 교육 방법으로 계발되어야 한다. 음악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 제고를 위해 각 대학은 음악적 자질 향상에 목적을 둔 ‘교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발하여야 한다. 본 연구는 약화되어있는 예술 음악 듣기 교육 강화를 위해 중등과정의 음악 교사를 지망하는 사범대학 학생들의 예술 음악듣기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