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예술교육학회 예술교육연구 예술교육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07 - 22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교육과정 개정안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문제점을 제기하며, 궁극적으로는 이에 대한대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자는 첫째, 2015 교육과정 개정 배경에 대해 살펴보고, 둘째 2015 교육과정 개정안이 제시하는 주요 개정 내용을 현행 2009 개정 교육과정과 비교하였으며,셋째 총론 및 음악과 내용을 중심으로 문제점을 파악, 넷째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였다. 이때 개정에있어서의 과정 및 내용상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융합적 관점에서의 개정, 그리고 무엇보다 이를 위한 심화연구를 제안, 백년지대계인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의미를 강조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