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4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43 - 37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에서는 인터넷 중독의 원인, 유형, 결과에 대한 문헌 분석을 토대로 하여,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초등 도덕 교과에서의 교육적 과제를 제시하였다. 인터넷 중독은 인터넷 이용에 대한 금단과 내성으로 인해 자기 통제 능력을 상실하고, 일상생활에서 많은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터넷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초등 도덕 교과에서는 인터넷 중독에 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 중독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격 특성을 함양하며, 인터넷 사용에 관한 개인적 내러티브의 구성 및 공유를 강조하고, 자기 조절 기능의 함양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