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239 - 25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작성의 예(원자료 명: 서양문물)개화기 서양문물로 인한 의식주의 변화 모습을 담고 있는 자료로서, 수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학습순서와 단계별 활동내용이 일목요연하고 생동감 있게 정리되어 있다. A,B, C 등의 학습목표 혹은 활동을 위해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평가지 내용 혹은 형식의) 수행평가지도 포함되어 있으며, 학습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재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색상과 배열이 학습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용 모형은 데밍의 품질관리에 대한 체제적 관점을 근간으로 하였다. 하지만, 산업체의 품질 관리와는 달리 기존에 개발된 교수·학습자료에 대한 질관리로 제한하였다 . 기존에 개발된 교수·학습자료에 대한 질관리를 위해서는 계획 , 설계, 개발, 적용, 서비스, 관리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이러한 과정에 따라, 본 연구결과 우수 자료로 평가된 자료들은 교육 현장에 보급될 것이며, 그렇지 못한 자료들은 폐기될 것이다. 이러한 절차를 거친 후에만이 부족한 자료에 대한개발이 제안될 수 있다.연구의 목적은 기존의 교수·학습자료를 수집하여 선별 과정을 거친 후 원문을 제공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통해 부분적으로나마 교수·학습자료 질관리 모형을 활용해 봄으로써 , 모형의적용 가능성을 탐색해 보는 것이다. 이와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분류체계 개발, 원자료 수집, 입력 및 평가 프로그램 개발, 원자료 평가, 평가결과 분석, 그리고, 우수자료 제공의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