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1 - 3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최근 국내외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고등학교 국제졸업자격제도인 IB Diploma 교육과정이 우리나라 고등학교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에 주는 시사점을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 IB Diploma 교육과정의 우수성으로 인하여 IB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은 세계 많은 나라의 대학 입학 자격을 취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 진학 후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연구에서는 첫째, IB Diploma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을 분석한 후, 우리나라 고등학교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에 주는 시사점을 탐색하였다. 둘째, 2007년 개정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을 분석한 후, 단위학교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시켜 줄 수 있는 교육과정 지침을 분석하였다. 셋째, 우리나라 고등학교에서 IB Diploma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을 반영하는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운영가능성을 탐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