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주관성연구학회 주관성 연구 주관성 연구 제19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09 - 1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재까지 전광판영상광고의 변천과정과 시대에 따라 변하는 컬러마케팅, 여러 신소재에 따른 실사연출의 변화, 전광판광고와 대중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과정, 광고가 위치하는 지리적 위치에 따른 사인환경문제에 관해 Q 요인분석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한 각 유형별 결과를 보면, 긍정적 이미지형, 미적 이미지형, 기술적 보급형, 친화적 이미지형, 전문적 이미지형 등으로 분류되었다. 이와 같이, 전문가 별로 살펴본 결과, 각각의 유형별 차이는 대상별로 차별성을 보였으며, 특히 일치하는 항목별 분석에서 전문가의 시각 차이가 뚜렷하였다. 이러한 실증적 심층 질적 분석을 통해서 검출된 전문가 각 개인 내부의 주관적 의견은 차후 다양한 방향의 후속연구에 좋은 밑거름을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 이와 관련된 다각적인 연구와 발표가 이어지기를 내심 기대해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