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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43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01 - 124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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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는 훌륭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물류비중은 2001년 GRDP 대비 16.8%로 GDP 대비 12.8%인 국가물류비 비중 보다 훨씬 높은데, 이는 물류아웃소싱의 결여로 야기된 것으로 보인다. 즉, 대구지역 기업들은 아웃소싱 보다는 사내 자체적 물류관리를 선호하고 있으며, 특히 운송기능에 있어 더욱 더 그러하다. 따라서 본 논문은 물류비 절감을 위한 대구지역 기업의 물류아웃소싱 전략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대구는 종합물류서비스 제공업자의 육성, 물류정보 네트워크의 확장, 물류 기반시설의 확충, 및 지방정부와 대학과 같은 물류지원 기관의 물류서비스 제공업자 지원 등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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