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45 - 26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물류비 중 운송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수출기업들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운송비 절감이 절실하다. 즉, 수출기업들이 화물을 운송할 때 운송수단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수출기업 중 제조업과 유통업을 대상으로 비용, 서비스, 시간, 화물특성 등 운송수단 선택요인이 산업특성(제조업과 유통업)의 조절변수가 투입되었을 때, 이들 요인들이 국내 운송수단 선택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비용 요인, 시간 요인, 화물특성 요인이 국내 운송수단 선택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는 철도만을 이용하여 기․종점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경우가 드물고 결국 도로를 이용하여 연계운송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 요인보다는 비용 요인과 시간 요인, 화물특성 요인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