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용학회 대한무용학회논문집 대한무용학회논문집 제71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47 - 7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Grossman(1990)이 제안한 PCK를 이론적 틀로 이용하여 4가지 지식구조(수업목표지식, 학생이해, 교육과정, 수업전략)의 내용을 전문무용단 예술감독의 지식영역(무용단교육목표, 무용수이해, 무용단연습교육과정, 무용단지도전략)으로 구성하여 연구하였다.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첫째, 예술감독이 직업무용수들을 위해 설정한 교육목표는 무엇인가? 둘째, 예술감독이 직업무용수들의 이해에 관한 지식은 무엇인가? 셋째, 예술감독이 직업무용수들을 위한 무용단의 연습교육과정에 관한 지식은 무엇인가? 끝으로 예술감독이 직업무용수들을 위한 지도전략에 관한 지식은 무엇인가? 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