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연구학회 한국무용연구 한국무용연구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75 - 19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무용전공학생들은 학교를 졸업 후 본인의 진로결정시 개인적, 사회적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무용전공학생들의 진로결정수준이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진로교육이 매개역할을 하는지를 살펴보아 무용학생들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어떠한 진로교육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G광역시에 위치한 무용을 전공한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5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고 최종적으로 선정된 대상 수는 228명이다. 자료처리는 SPSS 21.0 프로그램을 활용하였으며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과 매개효과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진로결정수준은 진로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진로결정수준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진로교육은 진로결정수준과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대해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