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연구학회 한국무용연구 한국무용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3 - 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무용교사의 리더십이 무용전공 학생의 학습목표 지향성과 성취목표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구명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자료 수집은 무용전공 고등학생으로부터 수집하였으며, 600부의 자료가 최종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분석은 SPSSWIN Ver 12.0을 이용하여 t-test, 일원분산분석, 그리고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학교유형에 따른 학생의 학습목표 지향성과 성취목표 지향성은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둘째, 학년에 따른 학생의 학습목표 지향성은 유의한 차이가 없었고, 성취목표 지향성은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셋째, 무용전공에 따른 학생의 학습목표 지향성과 성취목표 지향성은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넷째, 무용전공 학생의 학습목표 지향성에 조건적 보상, 지적자극, 개인적 고려 리더십은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무용전공 학생의 성취목표 지향성에 예외에 의한 관리, 지적자극, 개인적 고려 리더십은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