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제28권 제8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490 - 49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1차 전력 변환, 전기자동차 및 고속열차에서 스위칭 소자로 활용할 수 있는 3,000 V급 이상의 NPT IGBT 소자의 이론적 고찰 및 최적 설계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론적 설계를 바탕으로 항복전압 3,000 V를 만족하면서 최소의 길이를 가질 수 있는 값은 비저항 160에 N-드리프트 길이 430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5 V의 문턱전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P 베이스 농도는 6.5×1,013 cm-2 의 도우즈량으로 5.3 V의 적정값을 얻을 수 있었다. 최적의 온 상태 전압 강화와 열 특성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셀 피치가 24 ㎛ 이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최적 설계와 전기적 특성 분석 아래 도출해낸 3,000 V급 IGBT 소자는 현재 대용량 전력 변환 및 고속철도 스위치로 사용되고 있는 사이리스터 계열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