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게임 한다고 다 중독은 아니야”
“게임에 중독되면 뇌의 작동에도 부정적”
“건전한 게임 이용자 많고, 게임 산업 크게 위축될 것”
담뱃세처럼 게임 중독세도 나올까?
2년 내 섬세한 해결책 나와야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Online Game] 끝내 질병으로 분류된 게임중독 : 게임업계 vs 의료계 “전쟁 끝나지 않았다”
매경럭스맨
2019 .07
게임 질병코드 도입으로 인한 사회변화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2)
[KOCCA] 보고서(ALIO)
2020 .01
중독범죄에 대한 연구특성 및 동향에 관한 분석 -「한국중독범죄학회보」를 중심으로 -
한국중독범죄학회보
2019 .01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인터넷 게임중독에 미치는영향과 부모-자녀 긍정적 의사소통의 조절효과 - 남자청소년 게임중독 집단을 중심으로 -
가족과 문화
2015 .01
게임이용자들의 지각된 낙인이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1 .11
인디게임이 몰려온다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21 .12
아동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 토론문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8
WHO 게임 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의 의미와 과제
법학연구
2020 .03
게임 산업의 득(得)과 게임 중독의 실(失)
이슈&진단
2019 .10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일반적인 게임 이용자, 게임 광고, 게임 산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 편견과 사회적 낙인 인식의 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융합사회와 공공정책
2019 .01
인터넷 게임중독이 아동의 자살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상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08
헬리콥터 부모역할과 게임 및 SNS 중독의 관계: 대학생의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4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대한 수용자들의 태도가 게임 광고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청소년 인터넷 게임 관여와 중독 차원에 따른 중독의 발달단계 연구 : 잠재계층 분석을 통한 단계 구분과 관련 변인의 역할
[KYCI] 청소년상담연구
2017 .06
아동청소년 인터넷게임 중독사례개입의 실제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8
게임질병코드 지정과 표현의 자유
게임이용자보호와 자율규제
2019 .09
WHO의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 부여 관련 법정책의 방향
언론과법
2020 .04
국내 게임이용장애 규제정책 인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빅데이터 및 전문가 인식조사를 활용하여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1 .07
게임중독 규제법리에 대한 비판적 고찰 : 보건복지부의 정신건강종합대책에 대한 헌법적 판단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6 .10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