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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원규 (건국대학교) 박수형 (건국대학교) 변영환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9년도 제5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344 - 34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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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음속 비행의 핵심 측면으로 남아있는 스크램제트의 엔진 흡입구 개발을 위해 본 논문에서는 기본적인 흡입구 설계를 진행 하였다. 설계는 충격파 관계식과 삼각함수를 통해 설계를 진행하였다. 점성효과를 고려하여 모델은 추후에 경계층 보정을 하여 제작할 것이다. 건국대학교의 inhouse 코드인 KFLOW를 통해 설계된 3단 압축 램프의 성능을 분석하였다. 전산해석 결과, 이중 램프 흡입구 보다 삼중 램프 흡입구 성능이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 추후 건국대학교 Ludwieg Tube(KULT)를 통해 설계를 토대로 만들어질 모델로 실험을 진행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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