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훈학회 한국보훈논총 한국보훈논총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9 - 5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기 교육을 담당하는 예비유아교사의 유아 평화통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험이 예비교사의 건전한 국가관, 민족정체성, 국가정체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검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예비유아교사를 대상으로 15주간 유아를 위한 평화통일 프로그램을 개발과정에 참여한 전과 후의 차이를 통해 유아 평화통일 프로그램 개발경험이 국가관, 민족정체성 및 국가 정체성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한 결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교사의 신념, 가치관, 정체성이 수업에 적용되기 때문에 예비유아교사의 유아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 개발 경험이 유아를 위한 평화적인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전수하는 데 기여할 것과 대학의 예비유아교사 양성과정에서 유아평화ㆍ통일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는 의의와 함께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