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대학교 러시아연구소 러시아연구 러시아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3 - 9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메가이벤트는 그 이벤트를 개최하는 국가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세계 시민과 각종 언론의 눈이 집중되는 이러한 대형 행사를 통해 개최국가와 도시는 최고의 지역 홍보 기회를 얻게 된다. 개최지는 해당 지역의 위상을 높이고, 관광객 유입, 투자 유치 등 경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인프라의 현대화와 재정비가 이뤄지면서 메가이벤트는 도시 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도 작용한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은 매 경기가 러시아 대도시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열리면서 지방 도시들은 국제무대에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됐다. 러시아 월드컵 개최도시 중 사란스크는 가장 인구가 적은 곳으로, 국제행사를 진행했던 경험이 없다. 러시아 안에서도 인지도가 낮고 명확한 도시이미지도 없었다. 이 글은 메가이벤트를 계기로 이뤄진 도시의 변화가 도시 이미지 개선, 그리고 더 나아가 도시브랜드 구축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전망한다. 사란스크는 월드컵 경기를 개최하며 도시 경관의 변화와 각종 인프라 증설 및 현대화를 이루었고 도시 지명도를 얻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스포츠도시, 혹은 또 다른 문화도시로서의 브랜드를 갖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과 공유된 도시 정체성을 분명히 정의하고 이를 외부로 알리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