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63 - 19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발달장애인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상황황학습의 장기간 지원으로 지원요구, 사회활동의 수행 능력변화, 수행 사회활동 내용 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발달장애인 10명의 거주지 중심 사회활동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상황학습을 장기간 지원하면서 산출된 ‘진단 및 계획서’, ‘교육계획 및 결과서’에 나타난 사회활동과 지원요구, 사회활동 수행능력 변화, 수행 사회활동 내용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발달장애인 모두가 다양한 사회활동 지원을 요구하였고, 지원기간에 따라 지속적으로 수행능력이 증진되었으며, 장애의 정도에 차이 없이 사회구성원과 원활한 관계를 통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수행하였다. 결론: 이상의 결과로 볼 때 발달장애인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회활동 상황학습 지원은 매우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빠른 확산을 위해 종합적인 지원 시스템의 구축, 사회활동 프로그램 개발, 학교에서 상황학습 수행 등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