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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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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동주 (동의대학교) 김민영 (동의대학교) 장시웅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정보통신학회 2019년도 추계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0
수록면
199 - 20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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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과 중국 그리고 일부 유럽국가에서 나 홀로 운전 차량으로 발생하는 교통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3인 이상 인원이 탑승한 차량만 운행 가능한 다인승 전용차로 (HOV, High Occupancy Vehicle Lanes)가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도 이와 유사한 9인승 이상 승용자동차와 승합자동차에 6인승 이상 탑승한 경우에 이용이 가능한 버스전용 차로 제도가 있다. 현재 이 제도들의 운영방법은 대부분 경찰이 직접 대상 차량을 정차시켜 맨눈으로 직접 검사하여 해당 도로의 정체 유발을 이르키며 지나가는 차량 옆에서 서서 검사하는 해당 경찰들은 사고에 노출된 단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서 자동으로 실행되어 원격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본 논문에 언급된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본 논문은 버스전용 차로에서 운영할 수 있는 원격 차량 탑승자 수 확인 시스템 설계를 위한 연구내용을 포함한다. 현장에서 대상 차량 검출한 다음 차량 내부 촬영하여 원격지의 서버에 전송하는 ‘영상수집기’와 영상수집기에서 송신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차량 내부 인원수를 검사하는 ‘차량 검사 서버’로 구성하여 설계하였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영상수집기는 x64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기반으로 구현되었으며, 차량 검사 서버는 웹 서버를 기반으로 구현을 진행하였다. 또한 실제 고속도로와 유사한 환경에서 테스트하기 위해 1:37 비율로 구현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시스템 구성
Ⅲ. 대상 챠랑 검출 방법
Ⅳ. 영상 촬영 방법
Ⅴ. 차량 검사 서버
Ⅵ.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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