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령 반영환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11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2,193 - 2,202 (10page)
DOI
10.9728/dcs.2019.20.11.219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VR 쇼핑몰과 같이 온·오프라인 특성을 겸비한 환경에서는 쇼핑경험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쇼핑 프로세스의 탐색과 비교단계를 중심으로 통합적인 쇼핑경험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우선 컨텍스트 매핑을 통해 참가자들의 온·오프라인 쇼핑경험을 통합하고, 주요 경험 9개와 상호작용 18개를 추출하였다. 다음, 각 쇼핑경험과 상호작용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설문조사와 대응분석을 진행하였으며, ‘체험하는 쇼핑’, ‘비교하는 쇼핑’, ‘함께하는 쇼핑’ 등 3개의 구성요소로 그룹화하고 정의하였다. 본 연구는 온·오프라인의 통합적 쇼핑경험에 관한 경험적 연구로, 새로운 쇼핑환경을 디자인할 때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주요 쇼핑경험 및 상호작용 추출
Ⅳ. 대응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