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기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장동욱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한문섭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윤병주 (Tae-Hee Evolution)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11호(통권 제125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864 - 871 (8page)
DOI
10.7782/JKSR.2019.22.11.86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운행 에너지 소비효율 향상을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하여 재정적․ 환경적 혜택을 위해 IT기반의 운행에너지의 실시간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에너지 미터링 장치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에너지 미터링 장치는 실 노선 운행시 전압, 전류의 정보 측정시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전기동차 운행에너지를 실시간 계측하고 미터링 장치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고압 대전류 전철노선의 계통에서 적용 가능한 산업용 WinCE 기반으로 개선하여 미터링 장치를 다시 제작하였다. 개선한 에너지 미터링 장치의 주요 모듈에 대한 성능을 현차 운행 적용성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교류구간을 운행하는 전기동차에 탑재(2대/1편성(6량))하여 차량 기지 내에서 시나리오별로 동적확인 시험을 진행하면서 에너지 미터링 장치와 전력분석기의 성능을 비교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