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림빈 (숭실대학교) 임영환 (숭실대학교) 심근정 (숭실대학교) 이요셉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365 - 372 (8page)
DOI
10.9728/dcs.2020.21.2.3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바일 기기가 보편화되고 온 오프라인 마케팅 시장이 가열되면서 하루에도 많은 할인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그중에는 캐시백 이벤트, 리워드 이벤트, 1 + 1 이벤트와 같이 소비자에게 금전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들도 많다. 이런 정보들을 모아서 제공하는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정형화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업로드되는 정보의 양이 많지 않으며 정보제공자에게 직접적인 수익 혜택도 제공하지 않는다. 본 논문에서는 크라우드 소싱을 활용한 할인 이벤트 정보 공유 플랫폼 개발에 관해 연구하였다.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찾은 할인 이벤트 정보를 오리지널 링크와 함께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이벤트 정보 상세 페이지 하단에 광고가 게시되고 창출된 광고 수익을 정보 제공자와 공유하게 된다. 오리지널 링크를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정보의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정보 제공자에게 광고 수익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이로 인하여 더 많은 할인정보들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을 만들어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제 3 장 시스템 설계
Ⅳ. 결론 및 한계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0453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