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균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용배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자파학회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제31권 제2호(통권 제273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113 - 12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용 부품의 방사 내성 평가 규격 ISO 11452-2 (2004)와 실차의 방사 내성 평가 규격 ISO 11451-2 (2015)에서는 시험설치 조건과 기준이 달라서 같은 부품이어도 서로 다른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실차의 방사 내성 평가는 만족을 하더라도 부품의 방사 내성 평가는 불만족이 발생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의 모의 바디를 금속판이라 가정하여 금속판의 크기 및 위치에 대한 부품 내성 시험과 실차 내성 시험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실차 내성 시험 환경과 유사한 부품 내성 시험 조건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측정(Measurement) 기반 시험 방법
Ⅲ. 시뮬레이션(Simulation) 기반 시험 방법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