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NetsBlox를 활용한 CT-CPS기반 프로그래밍 수업 설계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초등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 지도의 실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1
소프트웨어 활용 탐구 활동을 통한 고등학생의 프로그래밍과 컴퓨팅 사고력에 대한 인식 변화와 과학 학습에 대한 태도 조사 -스크래치와 피지컬 컴퓨팅 교구의 활용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6 .01
초등학생의 CT-CPS 모형 기반 소프트웨어 수업에서 인지적, 정의적 효과성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문제해결능력 함양을 위한 초등 영어 · 소프트웨어 융합교육 지도의 실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2
컴퓨팅 사고력 기반 실생활 문제해결학습이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실과교육연구
2017 .01
비전공자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향상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프로그래밍 전후 순서도 비교 학습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2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1
중등 소프트웨어 수업에서 컴퓨팅 사고력 기반 창의적 문제해결(CT-CPS) 수업모형의 인지적·정의적 효과성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7 .07
컴퓨팅 사고력 관점에서 본 컴퓨터 비전공자 대상 교양 컴퓨팅 수업의 효과성 분석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8 .01
초등 정보과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융합형 CT-CPS 프레임워크 기반 수업 콘텐츠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5 .08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정보소양교육에 관한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7 .07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로봇과 컴퓨팅 영역의 성취 기준과 컴퓨팅 사고력의 관련성 연구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7 .01
만5세 소프트웨어 수업에 나타난 교육적 의미 탐색
융합정보논문지
2020 .01
컴퓨팅 사고력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과정 : 라이트봇 게임과 고전 미로 게임으로 시작하기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1 .12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융합형 CT-FL 수업 모형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8
인문계열 학생을 위한 SW교육에서의 초보 학습자 특성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5 .05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적용 가능한 컴퓨팅 사고 기반 오프라인 활동 콘텐츠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01
새로운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문제해결과정의 체험' 중영역 지도방안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5 .08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을 위한 제언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9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