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들어가는 글
Ⅱ. 성서교육의 현황
Ⅲ. 인공지능시대를 위한 성서교육의 신학적 근거
Ⅳ. 호모 콩코르스를 지향하는 융복합적 성서교육모형
Ⅴ. 나가는 글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공지능시대 융복합교육을 활용한 성서교육의 가능성 연구
신학논단
2020 .06
렘브란트, 성서를 가르치다: 렘브란트의 문학비평적 성서해석과 드라마틱한 성서교육
기독교교육 논총
2016 .01
정류 이상근 박사의 성서 해석 : 그의 고린도후서 주석을 중심으로
장신논단
2018 .03
세속화된 대학에서 성서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교양교육으로서의 성서교육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20 .10
한국개신교 성서문자주의를 넘어서: 기독교교육에서의 성서 읽기
기독교교육 논총
2015 .01
현대 기독교교육에서 여성주의 신학의 교육적 의미: 새로운 성서읽기 가능성 - 베르그와 몰트만, 몰트만-벤델의 성서해석 예시를 통해
장신논단
2024 .09
성서의 시각적 읽기- 대학의 교양교육으로서 성서교육 방법론
대학과 선교
2016 .01
디지털 성서학 플랫폼: 성서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과 디지털 성서학 연구 플랫폼 개발의 방향성
구약논단
2023 .06
비블리오드라마와 기독교교육적 과제
신학과세계
2024 .06
명제 언어와 수행 언어 사이에서 성서언어의하나님 나라와 윤리적 함의 연구―언어행위이론의 통찰을 활용하여
신학과 선교
2018 .01
일상주의 언어학파의 언어행위이론(Speech Act Theory)의 이해와 하나님의 수행적 행위로서의 기독교(성서)윤리 : 성서윤리에 대한 해석적 방법론으로서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18 .10
교양과정에서 융합교육의 위상과 조건에 관한 시론
철학∙사상∙문화
2019 .01
폴 리쾨르의 성서 해석학에 대한 연구
신앙과 학문
2018 .01
성서 해석에 있어 성서신학과 조직신학의 관계 - 위르겐 몰트만과 리차드 버캠의 대화를 중심으로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19 .10
해석의 힘과 힘의 해석 : 종교개혁의 구호 ‘성서만으로’에 대한 성찰
구약논단
2018 .06
Implementation Issues for an Interdisciplinary Convergence Curriculum Across the Humanities, Social Science and Arts in Korea
인문사회과학연구
2019 .01
성서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공간콘텐츠 기획 전략 - 미국 플로리다의 ‘홀리랜드 익스피리언스’ 사례를 중심으로 -
종교문화연구
2019 .06
H 대학 성서학과 재학생 대상 융합모듈 55 56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면담 연구*
성경과 신학
2021 .01
인공지능 시대의 기독교교육 방향성에 대한 고찰
기독교교육 논총
2023 .06
성서의 의미교육 : 어떻게 성서를 읽어나갈 것인가?
성서마당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