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산업학회 Tourism Research Tourism Research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59 - 47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목적은 캠핑장 선택 속성이 캠핑 태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이다. 연구를 위해 지난 1년간 캠핑장을 다녀온 경험이 있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230개 설문지 중 유효하지 않은 설문지를 제외한 203개 설문지가 분석에 이용되었다. 연구결과에 의해 캠핑장 선택 속성은 시설적 요인, 환경적 요인, 캠핑 활동 요인, 서비스 및 접근성 등 5가지 요인으로 분류되었다. 캠핑장 선택 속성 중 시설적 요인, 환경적 요인, 서비스 등이 캠핑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나 접근성과 캠핑활동 요인 캠핑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캠핑에 대한 태도가 캠핑장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마지막으로 글램핑(캐러밴)의 이용유무를 조절변수로 이용하여 캠핑장 선택 속성이 고객태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조절변수인 글램핑(캐러밴)의 이용유무가 조절효과를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향후 다양한 캠핑장 이용객의 캠핑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캠핑장 마케팅 수단으로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