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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35 - 149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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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업이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이 기존 충성고객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진행되었다. 실험을 통해 확인한 결과에 따르면 기업이 고객유입을 위해 기존 충성고객보다 더 우월한 조건의 판매촉진 활동을 할 경우 충성고객은 이를 공정하지 않은 것으로 지각하게 된다. 공정성을 낮게 지각한 소비자는 기업에 대한 배신감을 느끼며 결과적으로 화/분노감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반응 및 구매의향이 낮아지는 부정적 행태적 반응을 보이게 된다. 따라서 고객유입을 위한 마케팅 활동은 기존 충성고객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고려하며 진행될 필요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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