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99 - 50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SNS 정보속성에 인지적 어포던스는 스포츠 미디어 SNS활동에서 광고 효과를 알아보고 SNS를 이용하는 고객이 인식한 정보에 대한 광고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즉, 소비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즉각적인 반응은 광고효과로 이어질 것이고, 스포츠 SNS 콘텐츠에 대한 신뢰감이 형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스포츠 SNS(social network service)사용자 269명을 대상으로‘서베이몽키’모바일 프로그램을 활용, 편의표준추출법 이루어졌으며, 분석결과 스포츠 SNS 정보속성이 인지적 어포던스,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는 즉각적인 반응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스포츠 SNS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어떻게 반영할것인가 이러한 반은들은 광고효과로써 수익구조 모텔로 이러 나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