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0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 - 2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의 목적은 현재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는 플립러닝에 대한 교육만족도를 토대로 플립러닝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에 있다. 플립러닝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수업참여도, 주의집중, 자신감, 상호작용, 편의성,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향을 요인별로 분석하고, 학습 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하였다. 연구 자료처리는 통계프로그램 SPSS 22.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및 기술통계분석, 평균비교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영향관계분석에서 학습만족도 = -0.160 + 0.136 × 자신감요인 + 0.669 × 편의성요인으로 분석되었으며, 학습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면 표준계수 베타의 값에 따라서 편의성요인(.136)이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학습지속의향 = 0.324 + 0.124 × 자신감요인 + 0.682 × 학습만족도로 학습지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면 표준계수 베타의 값에 따라서 학습만족도(.682)가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