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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정원민 (세종대학교 건축공학과) 이현기 (세종대학교 건축공학과) 김한수 (세종대학교 건축공학과)
저널정보
한국건설관리학회 한국건설관리학회 학술대회 한국건설관리학회 2006년도 정기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351 - 35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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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 "건설산업기본법"을 통해 건설사업관리제도가 도입된 이후, 민간 및 공공 부문에서 CM 서비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국내 CM 전문가들의 기술 수준, CM의 적합성 및 효율성, 그리고 그 성과에 대해 지속적으로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CM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사항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SERVQUAL 기법을 활용하여 CM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기 위한 평가 모델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 측정의 중요성을 높이고, CM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통해 CM시장 성장의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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