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D와 3D에 기반한 MMORPG 트래픽간의 특성 비교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08 .01
1970~80년대 농촌마을에서의 종재와 종계의 정치사회적 의미 : 최내우의 『창평일기』와 종계장부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연구
2016 .09
한국과 베트남의 두 종족마을(동성마을)의 종족의식 비교 연구
농촌사회
2007 .12
컴퓨터 게임의 법적 문제점에 관한 소고
강원법학
2008 .12
온라인 MMORPG와 웹 MMORPG의 약관에 대한 비교분석 : 아이온(Aion)과 골든랜드(Golden Land)를 중심으로
언론과법
2012 .06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이용 동기와 오프라인 리더십 영향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7 .10
[논문]3D MMORPG 온라인게임의 네트워크 분석
[KOCCA] 보고서(ALIO)
2010 .04
MMORPG 이용자의 자기결정성 및 소속감이 캐릭터 동일시를 통해 충성도 및 WOM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0 .08
온라인 게임에서의 ‘재미 경험’의 심리적 분석 : 리니지2를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05 .12
The Effect of Mobile MMORPG Characteristics on Flow Experience and Performance
유통과학연구
2019 .01
가상사회(假想社會)와 재산권 : MMORPG를 중심으로
중앙법학
2005 .08
An Analysis of Virtual Economies in MMORPG(Massively Multi-players in Online Role Playing Game)
국제컨퍼런스 자료집
2007 .01
스마트 카드를 활용한 MMORPG게임 시스템 설계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2002 .01
MMORPG의 Version Up 전략을 통한 이용자 유지 - System Dynamics 기법을 활용한 업데이트(Update)와 CRM전략 분석 -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8 .01
「리니지」에 내재된 이중의 정치담론
동북아 문화연구
2009 .03
온라인게임 커뮤니티에서 청소년의 "관계 맺기" : MMORPG의 하위문화 사례
청소년문화포럼
2010 .04
MMORPG게임의 오토프로그램과 저작권
法學論文集
2010 .01
Analysis of Research Trends Focusing on Outcomes in Language Learning Using MMORPGs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2018 .01
[북미] 세계 MMORPG 시장, 2010년 80억 달러에 이를 전망
[KOCCA]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0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