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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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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동준 (국민대학교 컴퓨터학부) 김대령 (국민대학교 컴퓨터학부) 우종우 (국민대학교 컴퓨터학부)
저널정보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60 - 266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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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모바일 게임시장은 2D 위주에서 3D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각 이동통신사들은 3D 게임과 Network 접속형 게임의 활성화를 위해 GXG, GPANG 등의 전용 서비스 사이트를 개설하고 다양하고 저렴한 월정액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의 많은 노력을 보이고 있으며, 3D 지원 단말기 역시 보급속도가 점차 높아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변화된 모바일 게임 환경에 적용 가능한 육성게임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본 연구의 육성게임은 웹과 게임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연동시스템, NF3D를 이용한 3D 아바타의 생성, 그리고 육성되는 아바타의 지능성 부여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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