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귀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김만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권혁인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저널정보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685 - 69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비스산업의 비중이 전체 경제에서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면서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IBM에서는 경영과 과학의 접목을 통한 접근법을 제안하며 서비스 사이언스라는 키워드를 학계에 제시했다. 그러나 초기 단계인 서비스 사이언스는 아직 학문으로 정립되지 않은 분야이지만 앞으로의 기업경영활동에 양적, 질적 경쟁력 확보에 큰 역할을 하리라 예상된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선행연구를 통하여 비즈니스모델의 구성요인을 서비스 사이언스 구성요소에 맞추어 재배치 시켜봄으로써 서비스 사이언스가 전혀 새로운 개별의 용어가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된 영역임을 확인하고 이를 통하며 복합적인 학문의 범위를 어느 정도 가시화 시켜보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