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AR, MR 기반 학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8 .01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을 기반 한 교육·훈련 체계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지
2019 .01
VR/AR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 제도 개선방안 - 의료 교육 영상 관련 실감 콘텐츠 규제를 중심으로 -
경제규제와 법
2020 .05
VR/AR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 제작
방송문화
2019 .09
VR경험이 VR광고캠페인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공감능력의 조절적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8 .01
Use of Immersive Virtual Technology in Consumer Retailing and Its Effects to Consumer
유통과학연구
2020 .01
AR/VR 기반 제조 정보 공유 및 협업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04
VR 쇼핑의 시나리오기법과 베스확산모형을 이용한 수요예측
무역연구
2018 .01
Super-resolution 을 이용한 AR/VR 원격 협업 지원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9 .04
AR/VR 기반 작업자 원격 지원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04
교사의 AR․VR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 인식에 대한 잠재프로파일 분석 및 영향변인 탐색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0 .01
Q방법론을 활용한 VR 뉴스에 대한 영상기자들의 인식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8 .09
VR 기반 휴대용 악기 연주 시스템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Applications of Eye-Tracking VR/AR/Mobile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04
VR활용 건설안전교육의 학습전이 의도 영향요인 분석 :과업기술적합성 이론을 중심으로
글로벌경영학회지
2020 .01
360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뉴스의 이용 동기와 수용 기제에 관한 연구 : 융합 플로우(Flow)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20 .08
가상현실 특성을 반영한 VR 프로그램 기반 수업 적용 및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