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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김명준 (㈜카길코리아)
저널정보
한국종축개량협회 한우개량 한우개량 제6권 제6호
발행연도
2001.1
수록면
18 - 2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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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9월에 있었던 우리 축산물 브랜드전을 참관한 후, 특별한 쇠고기가 출품되지 않았다고 아쉬워하는 바이어들과, 그 들이 원하는 쇠고기에 대해서 긴 시간 진지한 대화를 나누었던 기억이 있다 그 때, 그들이 찾던 특별한 쇠고기가 무엇인지를 구체화시키는 데는 실패했지만 특별한 쇠고기란, 소비자가 원하는 쇠고기임에는 틀림없었을 것이다. 그러면 소비자가 원하는 쇠고기는 무엇일까? 아마도 이제부터는 누가 다양한 소비자(구매자)의 Need와 Want를 얼마나 경제적이며 효율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느냐에 따라서 비육사업의 성패가 결정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 생산자들도 소비자 지향적인 사육프로그램으로의 전환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쇠고기는, 맛. 안심(安心) 실물(實物, 진짜) 가격. 건강 등의 항목으로부터 접근할 수 있으며 , 그 중에서도 맛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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