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용 (한림대학교 경영학과) 오태현 (강원대학교 경영학과)
저널정보
한국산학경영학회 산학경영연구 산학경영연구 제12권
발행연도
1999.1
수록면
83 - 10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지에 대해 만족을 느끼는 관광객들은 재방문을 하게 될 것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 관광지를 추천하는 촉진효과에 영향을 미쳐 새로운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게 할 것이다. 이러한 고객만족 경영개념을 관광경영에 도입하는 것은 관광산업의 역할이 상대적으로 큰 강원도에서는 아주 절실하다.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단계로서 관광객들의 관광지 선택과정에 대한 이해, 특히 관광목적과 선택속성들을 이론적으로 고찰해 보고, 이들이 관광객 만족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알아본다. 실증적 결과는 "관광목적에 따라 선택속성들의 중요성도 다름," "관광관련요인들이 관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은 관광목적에 따라 다름," "관광목적자체도 관광만족도에 영향을 미침,"을 보여준다. 이 논문에서는 관광목적, 선택속성들, 관광만족도에 관한 연결고리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이론적 모델과 실증적 결과를 보여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